ISSUE 03/2019

  • Home
  • 볼보트럭의 신기술

볼보트럭의 신기술 Start

볼보트럭의 신기술

연료를 아껴주는 똑똑한 기능

개선된 I-See는 클라우드 기반 지도 데이터가 추가되면서
범위와 정확도가 향상되어 이전보다 연료를 훨씬 더 절약할 수 있다.

이미지

2012년 출시 이후 줄곧 볼보트럭의 I-See는 비탈길을 주행할 때 지형을 분석하고 최적의 기어와 속도를 선택하여 운전자들의 연료 절약에 도움을 주었다. 현재는 클라우드 기반 지도 데이터가 추가되면서 이 완전한 자가학습 시스템이 더욱 강화되었다.

“업데이트된 I-See는 모든 지도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때문에 필요할 때 필요한 데이터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” 볼보트럭 파워트레인 제어시스템 담당자인 요한 악셀손의 설명이다. “항상 최신의 정확한 지도가 탑재되므로 아주 작은 도로의 데이터도 볼 수 있습니다.”

현재까지 I-See는 주요 고속도로를 달리는 장거리 운송 운전자에게 가장 적합했다. 그러나 지도데이터 접속이 향상되면서 더 많은 위치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.
업데이트된 I-See의 범위와 기능이 향상되면서 연료 소비를 1퍼센트 더 줄일 수 있었다. 이에 따라 전체적으로 6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게 되었다. 그 밖에도 적응형 크루즈컨트롤과의 통합도 개선되어 기어 선택 시 안정성이 훨씬 향상되었다.
“업데이트된 I-See를 사용하여 운전할 때 가장 크게 느껴지는 것은 향상된 주행성일 것입니다”라고 요한 악셀손은 말한다.

“기어 선택 시 안정감과 예측성이 향상되었고 롤링도 커졌습니다. 그리고 통합이 개선되면서 다른 차량 뒤쪽에서도 운전할 수 있으며, 시스템의 연료 절약 기능도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.”

넓은 캡, 큰 만족

더 넓어진 캡, 수납공간, 더 크고 편리해진 침대 :
볼보트럭은 장기간 쾌적한 트럭 운행을 위해 새로운 XXL 캡을 도입했다.

볼보트럭의 인기 있는 FH 캡 크기가 매우 커졌다!
새로운 XXL 버전 FH 캡은 집에서 멀리 떠나 힘든 장거리 운송을 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설계되었다. 그 차이는 정말 크다. 이미 넓은 FH보다 캡이 600리터 더 넓어져 운전자들이 몸을 뻗을 수 있는 공간이 훨씬 많이 확보되었다. 침대도 커졌고 추가 수납공간도 많아졌다.
이를 위해 볼보트럭의 FH 캡을 다시 설계했다. 캡의 후면 벽을 뒤로 25cm 옮기고 추가 C 필러로 보강했다. 그 결과 볼보트럭의 엄격한 안전표준을 충분히 충족하는 튼튼하면서 훨씬 더 긴 캡이 완성되었다.

“볼보트럭의 정면충돌 시험을 견딜 힘을 지니면서도 무게가 너무 많이 증가하지 않는 훨씬 더 큰 캡이 필요했습니다. XXL 캡은 두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합니다.” 라르스 프랭크 볼보트럭 특수차량 제품 매니저의 설명이다.

XXL 캡에는 시중에서 가장 큰 침대가 탑재되어 있어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.
이 침대는 일반 FH보다 13cm 더 길고 25cm 더 넓어 운전자의 머리 위 공간과 몸을 뻗을 수 있는 공간이 넓어졌다. 그리고 새로운 매트리스는 각 스프링에 폴리에테르 폼 필로우를 통합한 S-Touch 기술로 제작되었다.

“충분히 휴식을 취한 운전자는 더 안전하고 행복합니다. 이것이 크고 편안한 침대가 필요한 이유입니다.” 볼보그룹 트럭 테크놀로지 특수차량 수석 프로젝트 매니저인 요아킴 버너슨이 말해준다.

캡 내부는 유연성과 실용성을 모두 고려하여 설계되었다. 침대 밑에 있는 각 구획에 50리터의 수납공간을 추가하여 운전자는 장거리 여행에 필요한 개인용품을 훨씬 더 많이 가져갈 수 있다. 리클라이닝 기능이 있어 유연성과 편안함이 향상된 하단 침상도 주문할 수 있다.

“볼보 트럭 운전자 대부분은 한 번 출발하면 장시간 도로를 달립니다. 이들을 위해 XXL 캡은 운전자에게 세계 최고의 편안함과 유연성을 누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.” 요아킴 버너슨은 다시 한 번 강조한다.